블로그

브랜드를 위한 트렌드! Catch Trends If You Can 22편

1월 27, 2024
TT4B- Catch Trends -22 블로그배너

매달 찾아오는 브랜드를 위한 트렌드 Catch Trends If You Can 22편이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시작하는 1월, 어떤 트렌디한 키워드들이 틱톡에 찾아왔을까요? 2024년, 첫 번째로 찾아온 1월의 트렌딩 해시태그를 확인하고 여러분의 브랜드 콘텐츠에 적용해 보세요!


👉 Catch Trends If You Can 지난 편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1. I think I like this little life


가수 Cordelia의 곡 'Little Life' 중 'I think I like this little life (나는 내 소소한 삶이 마음에 들어)'라는 가사를 큰 소리로 부르는 트렌드가 전 세계 틱톡을 강타했습니다. 반려동물, 연인, 배우자, 친구 옆에서 갑자기 큰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상대방이 놀라는 반응을 담는 것이 재미 포인트죠.


노래를 크게 불러 상대방을 깜짝 놀라게 하는 트렌드와 함께, 'I think I like this little life'라는 가사와 노래 자체가 유명해지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는 또 다른 방식의 트렌드로도 점차 유행하고 있답니다.


📌 [트렌드 활용 방법]

"나는 내 소소한 삶이 마음에 들어"라는 가사의 의미에 맞춰 자신의 기쁜 모습, 행복한 순간들을 보여주는 트렌드를 브랜드에도 활용해 볼 수 있겠죠? 따뜻한 집 안에서 영화를 보는 모습, 좋은 곳에 놀러 가는 모습처럼 행복한 일상이나 유저들이 갖고 싶어 하는 제품들을 화면에 가득 보여주며 'I think I like this little life' 텍스트를 함께 띄운다면 일상에서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2. 1930년에 태어난다면


나의 사진을 '올드머니룩'으로 불리는 1930년대 패션 스타일과 모습으로 되돌려주는 필터가 '내가 1930년에 태어난다면?'이라는 제목의 비디오 템플릿으로 전 세계 틱톡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클래식하고 우아한 1930년대의 인물처럼 내 사진을 바꿔주는 트렌드에 국내와 해외 틱톡 유저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수많은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의 참여뿐 아니라 스포츠 구단에서는 소속 선수들의 사진을 트렌드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트렌드 활용 방법]

사진이 '어떤 모습으로 변할까?'라는 기대감을 심어주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세요. 브랜드 모델이나 앰버서더, 영화배우, 아티스트, 스포츠 선수와 같은 인물 사진뿐 아니라 웹툰 캐릭터 등 가상의 등장인물까지 적용할 수 있답니다. 누구나 '캡컷'을 통해 사진만 업로드하면 손쉽게 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 트렌드에 참여해 우리 브랜드를 홍보해 보세요!



#3. Orange Peel Theory


'Orange Peel Theory' 일명 오렌지 테스트로도 불리는 이번 트렌드는 오렌지가 먹고 싶지만, 까는 것이 귀찮을 때 연인이나 배우자에게 오렌지를 까달라고 하며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는 트렌드입니다.


묻기도 전에 오렌지를 까서 건네주는 자상한 모습이나, 어떻게 하면 껍질을 잘 깔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모습까지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고 있어 순식간에 틱톡의 핫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 [트렌드 활용 방법]

먹기 좋게 오렌지를 까주는 모습을 통해 배려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Orange Peel Theory' 트렌드는 점점 유명해지면서 각국의 브랜드들이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렌지 껍질 까주기 외에도 이를 응용해 먹기 좋게 햄버거(F&B)를 잘라주는 모습, 혼자 오렌지를 깔 수 있을 만큼 튼튼한 연장 네일(뷰티)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재미있는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렌지가 나오는 만화나 영화에 우리 브랜드 제품이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겠죠?





📢 1월, 틱톡을 뒤흔들었던 음원들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틱톡의 트렌딩 음원은 주로 간단한 안무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손쉽게 참여가 가능한 만큼 폭발적인 유저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를 브랜드가 잘 활용할 때 노출에도 유리하고, 트렌디한 브랜드라는 것을 보여주기 좋은 방법이겠죠?


직원이나 모델들이 직접 사무실에서, 혹은 광고 촬영장에서 추는 간단한 댄스만으로도 틱톡의 가장 핫한 트렌드에 쉽게 올라탈 방법이라는 사실! 최근 틱톡에서 어떤 음악과 안무가 유행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 Say Yes - 로꼬 (Say Yes 챌린지) 음원이 사용된 영상 보기


🎵 I Like You The Most(พี่ชอบหนูที่สุดเลย) - PONCHET (feat. VARINZ) 음원이 사용된 영상 보기


🎵 썸 - 소유, 정기고 (썸 챌린지) 음원이 사용된 영상 보기